영암군, 영암읍 도시재생 ‘상가리모델링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상태바
영암군, 영암읍 도시재생 ‘상가리모델링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가리모델링 비용 20%지원...오는20일까지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접수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영암군청 전경(사진제공=영암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영암군은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지역 내 상생협약(임대료 상승률 제한)을 체결한 상가에 대해 ‘상가리모델링 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상가리모델링 지원사업’은 지난 2020년 11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영암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상가 내외부 정비를 통해 상가 경관을 개선하고 임대인‧임차인 상생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금액은 상가당 리모델링비용의 20%까지(상가당 최대3,200만원)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자부담은 80%이고 상가 경관 개선(옥상, 외벽, 창호 등) 및 내부 보수를 지원해 준다.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참여 희망자 상담 및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지원기준과 절차, 구비서류 등은 영암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영암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영암군은 신청 기간이 종료되면 현장조사, 신청서류 검토 및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7월 최종 선정 및 통보하여 8월 시공자와 신청자가 계약을 체결, 9월부터 본격적으로 상가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영암군 관계자는“이번 상가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읍내 상가와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효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고, 올해 사업을 완료하여 실질적인 혜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역량강화와 공동체 지원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