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전략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구례군, 중국 바이어 초청 농식품 수출전략 설명회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6.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은 지난 16일 산수유 홍보관에서 중국 바이어를 초청하여 농식품 수출전력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16일 산수유 홍보관에서 중국 바이어를 초청하여 농식품 수출전력 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16일 지역 농특산품인 산수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산수유 홍보관에서 중국 바이어를 초청하여 농식품 수출전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일 구례군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역 산수유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중국의 농식품 시장 동향, 수출준비 절차 등을 공유하며 구례지역 농식품의 수출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지리산특용작물재배팜, 산수유영농조합법인, 선명농원, 지산식품, 산수유꽃담길평촌영농조합법인으로 관내 5개 산수유 가공업체가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특히, 바이어와 1대1 상담을 통해 제품을 직접 소개하는 자리에서는 산수유즙, 산수유청, 산수유환이 바이어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JHE GLOBAL 이문걸 대표가 산수유의 중국 수출 전략 등을 설명하고, 직접 나들이 장터를 방문하여 제품 상담과 시음을 통해 관내업체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가공업체 대표는 “이번 설명회가 중국 시장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바이어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맞는 상품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향후에도 지역내 식품업체들의 실질적인 수출 준비를 위해 다양한 국가의 수출전략 설명회를 마련하는 등 농식품 수출 유망업체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다할 계획이다”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