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상태바
진도군,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실시
  • 조병남 기자
  • 승인 2022.06.20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슬로건
진도군 보건소가 진도읍 조금시장 나들무대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 보건소가 진도읍 조금시장 나들무대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조병남 기자= 전남 진도군 보건소가 구강 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최근 진도읍 조금시장 나들무대에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구강보건의 날 행사는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 관리의 중요성과 예방중심의 구강 관리를 위한 상담·캠페인 등을 실시했다.

또, 개인별 구강건강 상담, 구강 상태에 따른 올바른 칫솔질 지도, 어르신들의 틀니와 보철물 관리요령 등 구강보건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구강 위생 키트를 배부했다.

진도군은 지속적인 지역주민의 구강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구강검진과 치주질환(풍치)예방에 효과적인 무료 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치아 우식증(충치) 예방을 위해 어린이 불소도포사업, 장애인 구강 건강관리, 의료취약지 구강이동차량 운영 등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치아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올바른 구강건강 관리로 평생토록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