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겨울배추·고구마’ 특산물 실태조사 실시
상태바
해남군, ‘겨울배추·고구마’ 특산물 실태조사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6.27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농업인 1,018명 조사 실시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해남군청 전경(사진제공=해남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해남군은 군 대표 특산물인 겨울배추와 고구마의 재배실태 파악을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해남군 특산물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해남군 특산물실태조사는 겨울배추·고구마 생산 농업인을 대상으로 재배현황, 경영사항 등 재배 전반에 대한 파악을 위한 통계조사이다.

조사는 지역통계표준매뉴얼 확산을 위해 호남지방통계청과 통계업무 대행협약을 맺어 추진되며, 이후 3년마다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는 2021년 12월 31일 기준 해남군에서 겨울배추 또는 고구마를 재배하고 있는 농업인 중 재배면적이 1,000㎡ 이상인 농업인 1,018명을 대상으로 조사원에 의한 방문 면접 방식으로 실시된다.

조사내용은 ▲경영주 기본사항(6개), ▲특산물 경영사항(8개), ▲조직·판매·유통에 관한 사항(11개), ▲교육 및 정책 사항(5개), ▲해남군 자율항목(3개) 등 5개 부문 33개 항목이다.

응답내용은 통계법 및 관련 개인정보보호 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므로, 응답자는 안심하고 조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면조사인 만큼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조사대상 농업인에게 개별 안내문자 발송 및 사전 전화연락과 일정조정 후 진행된다.

해남군 관계자는“향후 우리 군 특산물 산업의 육성과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정확한 통계조사를 위해 조사대상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실한 응답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