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심리방역 가이드북’ 학교에 보급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심리방역 가이드북’ 학교에 보급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13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 감염병 장기화에 따른 학생 심리·정서 안정 지원 대책
▲‘심리방역 가이드북’ 학교에 보급(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심리방역 가이드북’ 학교에 보급(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코로나19 등 감염병의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손에 쥐고 바로 쓰는 심리방역 가이드북’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

1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북은 감염병 대응 학교 심리방역 이해 제고를 통한 학교 현장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 학생 심리방역 관련 지원 사례 및 관련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심리·정서 안정과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개발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감염병에 따른 심리적 영향과 학생 심리방역의 필요성 ▲사례별 학생 심리정서 지원 및 상담 방법 ▲비대면 상담에 대한 이해 ▲심리정서 지원기관 안내 등이다.

특히, 학생들이 비대면 상담을 원하는 추세를 반영해 비대면 상담 환경 구축을 위한 준비, 관련 플랫폼 선정 방법, 상담 신청부터 추수 상담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상담 단계와 방안을 담았다. 또 위클래스와 위센터, 광주학생마음보듬센터, 지역사회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다양한 심리정서 지원기관에 대한 정보를 함께 제공해 학생 지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한편, 가이드북은 관내 전체 학교에 배부하고 시교육청 누리집에도 파일을 탑재해 누구나 언제든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정종재 과장은 “코로나19는 학교 교육 전반에 걸쳐 영향을 주고 있고 특히 우리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며 “학생들이 감염병 재난으로 인한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심리방역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