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제4권역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 연수 실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제4권역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시도교육청 역량 강화
▲광주시교육청이 17개 시도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 현장지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17개 시도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 현장지원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7개 시도 교과 교육과정 핵심 교원이 함께 모여 지난 21일 초등, 22일 중등 대상으로 각 학교급별로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에 대한 의견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지난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을 발표했고, 올해에는 총론과 교과 교육과정 시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2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사항에 대한 학교 현장의 교과 교육과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특히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현장 정착 모니터링을 위한 현장맞춤형 연수로 실시했다.

연수에 앞서 핵심 교원 연수 참가자들은 교과 교육과정 1차 시안과 사전 검토의견서를 제출했다. 이어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 및 교과 교육과정의 개발 방향에 대한 패널 토의 형식의 영상을 시청한 후, 각 교과별로 모여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신용초 방주용 교사는 “교육과정에 대한 각 시도 선생님들의 열정에 놀랐다”며 “현장 교원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도록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써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개발 과정의 가장 중요한 시사점은 다양하고 폭넓은 현장 의견 수렴”이라며 “우리 시교육청도 교육 주체의 참여를 통해 현장 수용성 높은 교육과정 개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