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폭염 대비 건강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 강화
상태바
광주 동구, 폭염 대비 건강 취약계층 방문 건강관리 강화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90세대 대상 집중 모니터링…상시 대응 체계 구축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예년보다 이른 더위로 올해 폭염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오는 9월까지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동구는 지난 6월부터 독거 어르신, 만성질환자 2,690세대를 대상으로 방문 간호사 6명이 해당 가정을 정기 방문해 ▲기초 건강검진 ▲건강 상담 ▲폭염 대비 행동 요령 교육 ▲온열질환 증상에 따른 대처요령 교육 ▲ 물병, 파스 등 폭염 대비 건강 물품 배부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방문 건강서비스 대상자와 방문 간호사 간 비상 연락망을 구축해 폭염주의보 및 폭염경보 발령 시 비상 문자를 발송하고 수시로 안부 전화를 하는 등 집중 모니터링을 통한 상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더불어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된 어르신들에게 무더위 쉼터를 적극 안내하고 오는 9월까지 경로당 110여 개소를 순회하며 폭염 예방 교육, 무더위 쉼터 홍보,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해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올여름 폭염, 온열질환에 대비해 고령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 취약계층에 대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방문 건강 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주민들이 건강하게 여름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