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영광 매간당고택 방문
상태바
강종만 영광군수, 영광 매간당고택 방문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7.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시대 숨결이 살아 숨 쉬는 매화낙지(梅花落地)형의 길지(吉地)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27일 ‘국가민속문화재 제234호 영광 매간당 고택’을 방문했다.(사진제공=영광군)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27일 ‘국가민속문화재 제234호 영광 매간당 고택’을 방문했다.(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강종만 영광군수는 지난 27일 군남면에 위치한 ‘국가민속문화재 제234호 영광 매간당 고택’을 방문했다.

군남면 동간리 동편마을에 위치한 매간당 고택은 조선 후기 전형적인 상류층 가옥으로, 남도고택 가운데 가장 큰 규모인 13동, 125칸을 자랑하며, 용문양을 한 삼효문이 솟을대문으로 우뚝 서 있는 품격을 갖춘 가옥이다.

매간당 고택에서는 올해 4월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고택종갓집 활용사업’이 추진 중이며, 10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1박 2일로 ‘주역으로 풀어 본 매간당 고택 효의 비밀, 보자기 인문학 강연, 예스럽게 하루 살아보기, 공연 및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매간당 고택을 방문하는 관람객 및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매간당 고택 주변에 방치된 가옥과 화장실을 복원하여 한옥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우리 군 대표 전통가옥인 영광 매간당 고택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편의시설 등을 설치할 계획이다”며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후대에 온전히 물려 줄 수 있도록 전통문화유산 계승·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