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고품질 쌀 생산 위해 벼 병해충 방제 서두르세요
상태바
진도군, 고품질 쌀 생산 위해 벼 병해충 방제 서두르세요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8.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벼 병해충 예찰, 중점 방제 지도로 고품질 벼 적정 생산 노력
방제비 9억여원 지원…적기 방제 기간 집중 예찰, 현장 기술지원
▲진도군이 벼 병해충 방지를 위해 중점 방제 기간을 운영, 현장 지도에 나섰다.(사진제공=진도군)
▲진도군이 벼 병해충 방지를 위해 중점 방제 기간을 운영, 현장 지도에 나섰다.(사진제공=진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진도군이 장마철 집중호우로 인한 벼 병해충 방지를 위해 중점 방제 기간을 운영, 현장 지도에 나섰다.

3일 진도군에 따르면 폭염과 장마 전선의 영향으로 고온 다습한 환경이 지속되어 사전에 벼 병해충 피해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들녘별 현장 예찰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안정적인 벼 재배 생산을 위해 병해충 방제비 9억여원을 지원하는 등 적기 방제 기간 동안 집중 예찰을 홍보하고 있다.

또, 병해충으로 피해 발생시 농업인들이 적기에 방제할 수 있도록 읍·면 현장기술지원단 운영과 함께 마을 방송, 문자 발송 등 신속한 병해충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진도군은 중점 방제 기간에 전문 약제로 정밀 방제해 줄 것과 PLS(농약잔류허용기준)와 병해충 방제 시 농약 안전 사용 기준의 철저한 준수도 함께 홍보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장마 이후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인해 작년보다 이른 시기에 각종 병해충이 발생해 벼 재배 농가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지속적인 예찰과 발생상황 분석, 병해충 방제 등 현장 기술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