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고위험군 보호 위해 코로나19 4차 접종 참여 당부
상태바
구례군, 고위험군 보호 위해 코로나19 4차 접종 참여 당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8.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접종 대상자 확대 실시(50세 이상, 18세 이상 기저질환자)
▲구례군 50세 이상 및 성인 기저질환자 4차 접종 당부(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 50세 이상 및 성인 기저질환자 4차 접종 당부(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최근 여름철 휴가기간 동안 ‘깜깜이 감염’, ‘집단감염’ 등 코로나19의 재유행에 대비해, 중증 · 사망을 예방하기 위하여 50세 이상 및 성인 기저질환자가 4차 접종에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질병관리청 발표 자료에 따르면 3차 접종 대비 4차 접종자의 중증 예방효과는 50.6%, 사망 예방효과는 53.3%이며, 3차 접종을 완료하면 접종 후 확진되더라도 미접종자에 비해 중증 진행 위험이 90.2% ~ 94.5% 감소되므로 예방접종은 여전히 유효한 방역 수단이며 고령층과 기저질환자에게 추가접종 완료가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4차 접종 방법은 전화 또는 인터넷(사전예약누리집)을 통해 예약 후 접종하거나, 의료기관에 유선 연락 후 잔여 백신을 활용하여 당일 접종도 가능하다.

구례군은 4차 접종 홍보물을 제작하여 적극 홍보하고, 각 마을 이장님과 문자 소통하여 접종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의료기관과 긴밀한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원활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협업을 이루고 있으며, 보건의료원 콜센터를 운영하여 사전예약 및 접종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인 만큼, 집단감염에 대비해 중증예방을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