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추석 앞두고 민생현장 살핀다
상태바
강기정 광주시장, 추석 앞두고 민생현장 살핀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0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직거래장터, 노동자 작업복세탁소, 전통시장 등 방문
코로나19‧물가상승‧금리인상으로 어려움 겪는 시민 위로
현장에서 수렴된 의견은 시 정책에 반영해 민생안정 도모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청 전경(사진제공=광주광역시)

[뉴스깜]김필수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고물가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있는 민생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번 현장 방문은 코로나19 재확산과 물가상승, 금리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민생 현장을 살피고 직거래장터와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먼저 2일에는 14개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광산구 우산동 소재 농협광주지역본부 주차장에서 열린 농산물직거래장터를 방문해 판매장을 찾은 시민과 생산자인 농업인과 소통한다.

5일에는 하남산단에 소재한 노동자 작업복세탁소를 찾아 세탁소 운영 상황을 살피고 근로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어 작업복세탁소 인근에 위치한 코비코㈜ 하남공장을 방문해 현재 경제 상황에 따른 기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오는 7일부터 8일에는 말바우시장, 남광주시장을 찾아 소비자 체감 물가를 점검하고, 전통시장 상인들과 점심을 함께하며 현장에서 느끼는 지역경제 상황과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광주시는 이번 현장 방문에서 수렴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향후 시정 운영방향에 반영해 민생이 안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강 시장은 취임 후 첫 결재로 ‘고유가·고물가 민생 100일 대책’에 서명한 데 이어, 1호 지시로 ‘민생경제대책본부 즉각 가동’을 지시하는 등 민생안정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추석 특별 방역 및 시민생활안정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별 대책은 3개 분야·10개 항목·48개 과제를 담고 있으며 ‘물가안정대책’과 ‘코로나19 대응’ 등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나기를 위한 현안에 초점이 맞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