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추진
상태바
함평군, ‘자살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추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0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존중도시 함평! 우리가 함께 만듭니다!’ 슬로건
▲자살예방 캠페인 활동 모습(사진제공=함평군)
▲자살예방 캠페인 활동 모습(사진제공=함평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함평군 보건소가 ‘세계 자살 예방의 날(9월10일)’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기념 캠페인을 추진한다.

함평군은 7일 “‘생명존중도시 함평! 우리가 함께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9월 2일부터 13일까지를 자살예방 홍보주간으로 정하고 홍보 및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년 9월 10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정한 세계자살예방의 날이다.

함평군은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유관 기관과 함께 홍보 동영상 등을 제작해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동 인구가 많은 전통시장 등을 찾아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홍보하고,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경연대회’를 개최해 자살 예방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독려하고 있다.

정명희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에 함께 동참해 주신 생명사랑 약국과 좋은생각 정신건강의학과 의원, 그리고 함평경찰서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생명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관내 자살률 감소를 위해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학생 대상 생명존중교육 실시 ▲마을 방송을 통한 ‘생명사랑 로고송’ 송출 ▲다중이용장소에 자살예방 현수막 설치 등 다양한 자살예방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