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우리 쌀 이용 단체급식 활용반’ 교육
상태바
화순군, ‘우리 쌀 이용 단체급식 활용반’ 교육
  • 최병양 기자
  • 승인 2022.09.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쌀 소비촉진 지역 리더 육성...지역 학교장·교감 등 60명 참석
▲차세대 쌀 소비촉진 지도방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차세대 쌀 소비촉진 지도방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화순군)

[뉴스깜]최병양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14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지역 교장, 교감, 장학사, 영양사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쌀 이용 단체급식 활용반’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은 쌀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 가능한 우리 쌀 소비전문가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단체급식에서의 차세대 쌀소비 촉진 지도방안 이론, 우리 쌀 가공식품 활용 요리법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쌀베이킹 전문가 남선주 강사는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고구마와 모양과 맛까지 닮고 영양까지 갖춘 고구마쌀빵 레시피를 강의했고, 쌀빵만들기 밀키트를 소개해 참여한 단체급식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장학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어린이들에게 소개할 만한 건강한 간식 만들기를 배워서 좋았고, 아이들이 직접 쌀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교육도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우리 쌀 소비의 중요성이 인식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노력해 달라”며 “‘학생 대상 쌀 재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작물 재배와 식생활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와 화순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