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치매안심마을 문수동 흥화아파트 ‘치매인식개선 교육’ 실시
상태바
여수시, 치매안심마을 문수동 흥화아파트 ‘치매인식개선 교육’ 실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10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치매예방 교육…치매예방 체조·프로그램 안내·치매센터 홍보 등
▲여수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일 ‘치매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일 ‘치매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9일 치매안심마을인 문수동 흥화아파트 경로당 주민 3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인식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치매바로알기 및 치매예방 체조 ▲치매예방 프로그램 안내 ▲치매예방 생활수칙 ▲치매센터 안내와 치매상담 콜센터 홍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로써 치매안심마을을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치매예방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시민들의 치매 치매인식 개선 및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는 이달 중 문수동 흥화아파트 경로당에 치매 예방프로그램 워크북 인지강화를 추가하는 등 시민들의 치매 건강관리 욕구를 적극적으로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치매인식개선 교육 참여는 치매안심마을뿐 아니라 관심이 있는 지역사회 기관 및 단체 누구나 여수시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치매안심마을’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7년부터 지금까지 6개 마을을 치매안심 마을로 지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