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위(Wee)닥터 학부모 대상 강연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위(Wee)닥터 학부모 대상 강연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9.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와 공감, 소통으로 쑥쑥 크는 우리 아이 마음”
▲7일 동신대학교에서 전남교육청과 위닥터가 함께하는 학부모 강연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7일 동신대학교에서 전남교육청과 위닥터가 함께하는 학부모 강연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7일 나주 동신대학교 대정3관에서 ‘전남교육청과 함께하는 위(Wee)닥터 학부모 2차 강연회’를 열었다.

학부모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강연회는 부모와 자녀 간 긍정적인 소통 방법을 공유하고, 양육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녀와의 갈등 해소 방안을 제공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강연회에서 임우영 건양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우리 아이 마음 성장 토크콘서트’를 열고 아이들의 건강한 심리 성장을 지원하는 방안을 학부모들과 나눴다.

이어 권수영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상담코칭학과 교수는 ‘자녀와의 소통과 공감 어떻게 가능할까’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자녀들과의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했다.

이와 함께 교육부와 (사)열린의사회가 함께하는 비대면 학부모 교육 ‘위(Wee)닥터 온라인 학부모 강연회 시즌4’가 오는 22일(까지 유튜브 채널 ‘위닥터’(weedoctor)에서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에 열린다.

이날 강연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가 성장할수록 대화가 힘들었는데, 이번 주제 강연을 통해 자녀와 대화하는 법, 긍정적으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밝혔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다양한 학부모 교육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부모 자녀 간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