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주시에서‘고흥쌀 시식 품평회’...제주도 시장 공략 이어가
상태바
고흥군, 제주시에서‘고흥쌀 시식 품평회’...제주도 시장 공략 이어가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12.06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산 친환경 건나물과의 콜라보 ‘나물밥’도 인기몰이
▲고흥군은 6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를 열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은 6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를 열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명민)은 6일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광장에서 ‘고흥쌀 시식 품평회’를 열고 고흥쌀 제주도 판로 확대를 위한 공략을 이어갔다.

이번 품평회는 ‘고흥-제주 교류협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8월 22일 고흥군과 제주시, 흥양농협과 제주시농협 간 체결된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 등을 위한 업무협약의 결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서귀포시농협 하나로마트에 이어 제주도에서 열린 두 번째 고흥쌀 시식 품평회다.

겨울철임에도 다양한 소비자층과 더 많은 제주시민을 공략하기 위해 수요 번개장터가 열리는 제주시농협 하나로마트 야외 광장에서 실시해 호응이 높았다.

특히, 고품질 간척지 쌀과 고흥산 친환경 건나물을 함께 넣어 갓 지어낸 나물밥은 그 고소한 풍미에 산뜻한 건강미까지 더해져 품평회장을 찾은 제주도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쌀 뿐만 아니라 고흥쌀과 콜라보레이션을 이룬 친환경 나물 등 품질 좋은 여러 고흥산 농수특산물이 제주도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알리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흥군과 제주도의 상생 교류 협력이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양 지역민들께서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도에 출하되는 고흥쌀은 제주시·서귀포시농협 하나로마트 등에서 4kg부터 5kg, 10kg, 20kg의 다양한 포장단위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11월 30일까지 올해 총판매량은 39,034포대 460톤에 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