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시설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육시설 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12.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건축 혁명 ‘목조 건축’ 통한 탄소중립 실현 등 공유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기술직 공무원들이 주제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기술직 공무원들이 주제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지난 22일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나주)에서 기술직 공무원 171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건물기초설계,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설치 기준 ▲세계 건축 패러다임의 전환, 21세기 건축 혁명의 주인공 목조건축 ▲건설사업관리 업무 범위, 내진 보강 사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도교육청 기술직 분야별 담당자는 유지관리 등을 고려한 기초설계와 조리 흄 배출을 위한 설비 기준 준수 등 기술 업무 수행에 반드시 참고해야 할 주요한 부분을 전달해 관심을 끌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주무관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해 도시 전체를 목조화하는 등 여러 사례를 통해 세계 건축의 패러다임이 목조건축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실감했다”며 “탄소중립을 위해 학교 건물의 벽체 등 일부만이라도 꼭 적용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김의곤 교육시설과장은 “세계적인 흐름에 발맞춰 전남의 학교에도 탄소저장창고인 목조건축 도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기술직 공무원들이 연수와 더불어 기술분야의 전문 자격 취득 등을 통한 자기 계발로 전문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