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장애인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상태바
고흥군, 장애인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4.01.26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200명, 전년 대비 35명[21%] 증원, 노인일자리에 이어 장애인일자리 참여 기회 확대
▲고흥군은 올해 17억 3천만 원을 투입해 장애인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사진제공=고흥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장애인의 지속적인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다름이 아닌 공감’으로 함께하는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올해 17억 3천만 원을 투입해 장애인일자리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본 사업은 일자리를 얻기 힘든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적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형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소득 보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청, 읍·면사무소 및 장애인 시설·단체에 근무하면서 행정 도우미, 환경정비, 장애인전용주차장 관리 및 주차 안내 등을 1년간 수행한다.

특히, 올해 장애인 일자리 참여 인원은 200명으로 지난해보다 35명 증원됐으며, 일자리 참여를 통해 경제적 자립을 실현해 장애인들이 우리 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인정받고 살아가는 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춘자 주민복지과장은 “장애인일자리사업은 단순한 소득 창출의 기능을 넘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존감 증진을 위한 아주 중요한 복지정책이다”라며 “최고의 복지는 일자리인 만큼 장애 유형을 고려한 다양한 일자리를 개발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려 살아가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민선 8기 공약, 대기자 없는 노인일자리 사업(공익활동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신중년 희망일자리사업 ▲공공일자리사업(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고흥형 희망일자리) ▲저소득층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자활근로 참여자 확대 등 군민 모두가 일할 수 있는 ‘복지 일자리 천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