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마스터셰프 우승자직접 한국 건강식 알린다
상태바
스웨덴 마스터셰프 우승자직접 한국 건강식 알린다
  • 백성숙
  • 승인 2017.06.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백성숙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농식품 시장 다변화’ 사업의 일환으로 스웨덴 최대의 축제로 손꼽히는 「Smaka pa Stockholm」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국 농식품의 북유럽 시장 개척을 추진한다.

 6월 1일부터 6일까지 스톡홀름 시내 중심 왕의 정원(Kungstr?dg?rden)에서 개최되는 「Smaka pa Stockholm」 페스티벌(25회차)은 스웨덴을 대표하는 대중음악 콘서트 겸 푸드 페스티벌로 누적 방문자 수가 7백만 명에 달하는 북유럽의 대표적인 축제이다.

 페스티벌에는 레스토랑, 푸드트럭, 식품제조업체, 유명 셰프들이 한 곳에 모이는 덕분에 스웨덴 식품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필 수 있으며 소비자들과도 직접 소통할 수 있어, 현지인들에게 한국식품을 본격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최적의 장이다.

 aT 파리지사는 스웨덴 유명 TV프로그램(마스터셰프)에서 우승하고 현재 TV4에서 요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스웨덴의 유명 셰프 예니발덴(Jennie Wallden)을 초청하고 ‘고추장을 활용한 미트볼’과 같은 한국 농식품을 활용한 요리교실(Culinary Theatre)을 운영하여, 스웨덴 소비자의 한국 식재료 소비 저변을 확대 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광장 중심에 한국 식품 홍보관을 마련해 북유럽 시장에 수출이 유망한 음료와 해조류, 김치, 소스류 등을 중심으로 전시·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현지 대형유통업체, 벤더, 대형 온라인 식품점 바이어를 초청하여 한국 농식품의 스웨덴 시장 유통망 입점 확대를 도모한다.

 스웨덴은 1인당 국내 총생산이 49,490달러로, EU 국가 중 최상위에 해당하며, 특히 스웨덴 소비자들은 트렌드에 민감하고 에스닉 푸드에 거부감이 적을 뿐만 아니라 한국식품의 인지도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로 한국 농식품 진출 확대 여건이 좋은 상황이다. 또한 스웨덴은 인근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시장진출의 관문으로서의 의미도 커 농식품 시장다변화를 위한 거점으로 그 중요도가 높은 시장이다.

 한편 농식품부와 aT는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하여 올해 초 스웨덴을 비롯한 미개척 20개 국가를 타깃 국가로 선정한 바 있으며, 해당국의 우리 농식품 판매·소비 여건 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집중 추진 중이다. 

aT 김민호 파리지사장은 “스웨덴 현지인들이 모이는 축제에 참여하는 것은 교민이나 아시아계 소비층을 넘어, 스칸디나비아 시장에 진출하는 지름길”이라며, “유럽 일부 국가에 편중된 우리 농식품의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해 수출 확대와 안정적인 수출여건 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