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학습은 이렇게!
상태바
자기주도 학습은 이렇게!
  • 양재삼
  • 승인 2017.06.1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공도서관, 자유학기제 대비 자기주도 학습법 강연

[뉴스깜]양재삼 기자 =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종범)은 지난 15일 빛가람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이학교 1학년 학생 147명을 대상으로‘명사초청강연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회는 「공부는 시스템이다」라는 주제로 자기주도적 학습분야의 전문가인 오름교육연구소 구근회 소장을 초청하여, 요즘 교육의 화두가 되고 있는 메타인지 학습법에 대한 노하우를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근회 소장은 메타인지가 높은 1등급 “공신”들의 학습 습관에서 찾은 공통점을 바탕으로,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도 학업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메타인지 중심의 자기주도 학습법’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부분의 중학교가 1학년 2학기부터 자유학기제를 시작하여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중요한 시기에 학생들은 강의 내용을 하나도 놓치지 않기 위해 내내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으며, 강의가 끝난 후에도 자신들의 학습법 등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다. 구 소장은 “빛가람 혁신도시가 이제 들어서서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학생들의 열기를 보면 이미 도시가 자리를 잘 잡은 것 같다 .”며 학생들의 태도에 감사하였다.

강연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자유학기제를 시작하는 시점에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 부담감이 컸었는데 강의를 듣고 스스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를 알게 되어 걱정이 줄어들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나주공공도서관 이종범 관장은 “도서관에서는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