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과정 교육 개강
상태바
구례군,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과정 교육 개강
  • 이종기 기자
  • 승인 2017.09.0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농산물 가공사업 활성화 위해 운영
<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 이종기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6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농산물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 52명이 참여하는 농식품 가공창업 기초과정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8일 구례군에 따르면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기초과정은 농업인의 성공적인 창업지원과 농산물 가공사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식품정보원과 협력하여 지난 6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10회에 걸쳐 40시간으로 운영하며, 가공창업 지원제도, 인허가 절차, 품목제조보고서 작성, 가공 기초이론과 실습, 현장교육 등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초과정과 추후에 실시하는 심화과정을 이수한 농업인은 구례농산물가공센터를 운영할 법인단체에 가입할 수 있고, 본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직접 가공‧판매할 수 있는 여건이 제공된다.

농촌진흥청 지원사업으로 사업비 10억 원과 군에서 가공기계 구입 예산을 지원받아 2018년 상반기에 준공하여 하반기부터 운영할 계획인 구례농산물가공센터는 가공창업 활성화와 구례 농산물 가공기술 기반 조성을 위해 건립하는 시설로, 소규모 농가를 대상으로 농업인 공동 생산 및 가공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박노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농산물가공 창업에 대한 마인드를 넓히고,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기술을 보급하여 실질적인 농업인 소득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