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18년 마을기업 지원사업 모집
상태바
전남도, 2018년 마을기업 지원사업 모집
  • 양 재삼
  • 승인 2017.10.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1월 3일까지 접수…지역 자원 소득화위해 최대 5천만 원 지원

[뉴스깜] 양재삼 기자 = 전라남도가 2018년 마을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마을기업 33개소를 오는 11월 3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마을 주민들이 지역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소득과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공동체를 실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역 주민 5인 이상이 관련 교육을 이수해 출자 및 설립한 법인·단체로, 기업성‧공동체성‧공공성‧지역성 등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전라남도 누리집에 공고된 신청서 양식을 작성해 시군 마을기업 담당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한 법인․단체에 대해서는 신청서 검토와 현지 조사, 실무 및 육성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18년 1월 초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마을기업에 선정되면 전남형 예비기업은 2천만 원, 행정안전부형 신규 지정기업은 5천만 원 이내에서 지역 특화 자원 소득화를 위한 시설‧장비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강효석 전라남도 일자리정책지원관은 “지금까지 당해 연도 6월에 마을기업을 선정해 지원했으나, 앞으로는 1~2월에 조기 선정해 신규 마을기업이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하겠다”며 “2018년에는 최근 발표된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맞춰 마을기업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높이기 위한 경영 컨설팅과 판로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현재 전남에는 목포 ㈜골목길(게스트하우스), 여수 송시마을(자연생태계 체험교육농원), 순천 쌍지뜰(쌀과자), 담양 죽향식품(댓잎국수) 등 206개 마을기업이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해 경제적 이익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