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 시범사업 대상자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상태바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 시범사업 대상자 보조금 집행 교육 실시
  • 이종기 기자
  • 승인 2018.03.0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깜]이종기 기자= 잔님 구례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28일 2018년도 농촌진흥 새 기술보급 시범 및 지원 사업자로 선정된 93명을 대상으로 보조금 집행관리 요령 등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일 구례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박노진)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지난달 22일 구례군농업 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선정된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업별 세부 추진내용과 유의사항, 보조금 집행관리 요령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금년도 시범 및 지원 사업은 지난 1월 8일부터 2월 2일까지 사업별 홍보를 통해 희망 농가의 신청을 받고 현지심사를 거쳐 추진여건이 우수하고 파급효과가 큰 농가와 단체를 대상자로 선정했다.

농촌진흥 새 기술보급 시범사업은 시험연구결과 개발된 신기술에 대한 농가 실증시범사업으로 새로운 기술과 여러 시범요인이 투입되어 농가 기술 수준 향상과 농업의 경쟁력 증진에 목적을 두고 있다.

박노진 소장은 “농촌진흥 시범 및 지원 사업이 구례군 농업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추진하고 시범사업장을 농업인 견학, 현장학습 등 교육장으로 활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년도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시범 및 지원 사업은 저온기, 박과 채소, 안전생산 시범 등 22개 사업 93개소에 11억 4000만 원이 투입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