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취약계층 저녹스 보일러 교체비 지원
상태바
순천시, 취약계층 저녹스 보일러 교체비 지원
  • 송우영 기자
  • 승인 2018.05.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저감대책 일환
순천시청사 전경<사진제공=순천시>

[뉴스깜]송우영 기자= 전남 순천시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으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설치비의 90%를 지원(상한액 65만원)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15일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미세먼지 저감 시민 원탁토론회’를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합의된 시민의 생각을 2018년 신규 시책으로 구체화하고 실행하는 숙의 민주주의의 실천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노후 일반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천시로 되어있는 가구주이며, 주택소유주 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 전 유의할 점은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여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제한 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신청은 오늘(15일)부터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 면ㆍ동 행정복지센터나 환경보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