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 개최
상태바
광주 동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19.11.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구여성단체협의회, 축제 기간 ‘충장우다방’ 운영 수익금으로 만든 김치 전달
▲동구가 최근 동구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청)
▲동구가 최근 동구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동구청)

[뉴스깜]정병욱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최근 동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용희)와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구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제16회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동안 ‘충장우다방’을 운영, 수익금 100만 원을 쾌척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광주김치타운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협의회 회원들 20여 명이 참여해 배추김치, 깍두기 등을 직접 담가 여성권익생활시설에 전달했다.

김용희 회장은 “겨울철을 맞아 김장김치가 필요한 여성권익생활시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수익금으로 김장김치를 담가 후원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하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개 단체가 가입된 동구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대학 운영 ▲여성친화마을 만들기 ▲양성평등주간 행사 ▲충장축제 참여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며 지역사회 여성리더로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