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2차 군, 읍·면 통합워크숍 개최
상태바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 2차 군, 읍·면 통합워크숍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2.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워크숍 통해 새로운 도약 다짐
▲구례군은 20일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제2차 군읍면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20일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제2차 군읍면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0일 2019년도 군정성과를 점검하고 2020년 군정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의 의견 수렴을 위한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제2차 군읍면 통합워크숍을 구례자연드림파크 ICA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군, 읍면 지역발전혁신협의회 위원 130여명이 참석하여 2019년 군정성과 및 2020년 주요사업계획 보고, 구례자연드림파크 조성 개요 및 현황 설명을 듣고 토론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9년 군정 주요 키워드를 소통에 맞춘 구례군은 천은사 입장료 문제해결, 지역발전혁신협의회와 구례교육공동체가 출범했으며, 도시재생 및 전남형 지역성장 전략사업, 신활력플러스사업 공모 선정 등 대규모 사업들이 확정되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게 됐다.

SNS를 활용한 대외 이미지 홍보를 강화하여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과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 1년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그 중에서도 구례군 지역발전혁신협의회는 군과 지역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며 각종 정책에 대해 의견 제시와 자문 역할을 했으며 농지 내 철쭉재배 문제 공론화, 지리산남악제 분리개최 결정 등 성과를 보여 왔다.

이번 통합워크숍에서는 구례군 지역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구례자연드림파크와 구례군이 상생발전하는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순호 군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와 자문을 통해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구례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가오는 2020년에는 군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지난해 주요성과를 바탕으로 민선7기의 대규모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자연이 살아숨쉬는 생명의 도시 구례로 도약하는데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특히, 구례군민의 30년 숙원사업인 지리산케이블카 설치를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군민과 군의회를 비롯한 사회 각계각층에서 적극적으로 성원하고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