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
상태바
구례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
  • 이기장 기자
  • 승인 2019.12.2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도내 3호로 통합민원실 구례군청 내 설치
▲구례군은 23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사진제공=구례군)
▲구례군은 23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사진제공=구례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23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전남도내 3번째로 개설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례군청 신청사 1층 민원실 옆에 설치했다.

그간 구례군 관내에 세무서가 없어서 37km나 떨어진 순천세무서까지 다녀야 하는 불편을 줄이고자 이번에 설치한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국세와 지방세 민원업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국세청 직원 1명과 구례군청 세무직원 1명이 함께 근무한다.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개소로 사업자신청, 등록 및 정정은 물론, 휴폐업신고, 국세증명발급, 상가임대차확정일자 관련 민원 등 국세민원과 지방소득세 관련 지방세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어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를 체감하게 된다.

구례군 관계자는 “개소 후 3주 동안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범운영할 계획이며 공식적인 업무처리는 오는 2020년 1월 15일부터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군은 마을세무사를 활용한 세무 상담 등 세무행정 만족도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