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아동친화도시 동구 슬로건과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주 동구, ‘아동친화도시 동구 슬로건과 UCC 공모전’ 개최
  • 정병욱 기자
  • 승인 2020.03.1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일까지...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기대
▲아동친화도시 UCC 포스터(사진제공=동구청)
▲아동친화도시 UCC 포스터(사진제공=동구청)

[뉴스깜]정병욱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아동친화도시 동구의 의미와 가치를 구민들과 공유하고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아동친화도시 동구 슬로건과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는 슬로건과 UCC 창·제작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슬로건은 ▲아동이 행복한 동구의 비전을 함축하는 용어 ▲구민들이 기억하기 쉬운 용어 ▲타 시도와 차별화될 수 있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용어를, UCC는 ▲아동·청소년이 안전·행복·건강한 마을을 표현한 내용 ▲아동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살기 좋은 마을을 표현한 내용이다.

응모 자격은 슬로건 부문은 아동친화도시에 관심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가능하며, UCC 부문은 아동·청소년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이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23일부터 4월 3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4월 말 선정할 계획이며, 각 부문별 개인 또는 팀에게 최우수 1팀 50만원, 우수 1팀 30만원, 장려 2팀에 각 10만원의 시상품이 주어진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동친화도시 위상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이 살고 싶은 특화된 동구형 아동친화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