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롯데백화점, 우수 농산물로 수도권 공략
상태바
전남도-롯데백화점, 우수 농산물로 수도권 공략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1.11.1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점·노원점서 직거래장터…최대 30% 할인
▲롯데백화점 노원점 전남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홍보물(사진제공=전라남도)
▲롯데백화점 노원점 전남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홍보물(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와 롯데백화점이 손잡고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수도권 소비자에게 우수한 전남 농수특산물을 선보이며 소비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판촉전은 롯데백화점 분당점과 노원점에서 직거래 장터로 펼쳐진다. 분당점은 11일부터 17일까지, 노원점은 12일부터 18일까지 판매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가 어려운 농어가를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했다.

소비자에게 선보일 전남 대표 농수특산물은 여수 갓김치, 순천 된장, 나주 배, 구례 표고버섯, 해남 고춧가루, 영광 굴비, 진도 김, 신안 젓갈 등 250개 상품이다. 시중 가격보다 최대 30% 할인해,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구매자 추가 혜택을 위해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안 양파 3kg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전남도는 수도권 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농가들만 참여시켰다. 시민들도 안전하게 행사에 참여하도록 행사 기간 사회적 거리두기 지도·점검 등 코로나19 방역도 중점 관리할 방침이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급식 중단, 판로 확보 등 어려움을 겪은 전남 농가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 “도시민의 따뜻한 소비가 지역 농어민과 소상공인의 경제에 활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전남도는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서 고품질 전남 농수특산물의 대대적 소비 촉진을 위한 판촉행사를 펼치고 있다. 신선 농수특산물을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하는 현대자동차 제휴행사,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행사, 김장철 맞이 절임배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