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상태바
보성군, ‘고맙습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1.11.1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유관기관 합동 전개, 선진 교통안전의식 정착에 앞장
▲보성군은 지난 17일 보성읍 녹차골보성향토시장에서 ‘고맙습니다!’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보성군은 지난 17일 보성읍 녹차골보성향토시장에서 ‘고맙습니다!’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7일 보성읍 녹차골보성향토시장에서 군민의 교통안전의식을 높이고 교통사고 발생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2021년 ‘고맙습니다!’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김철우 보성군수, 김재철 보성군의회 의장, 오임관 보성경찰서장, 전희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라남도 녹색어머니연합회, 보성군 녹색어머니회, 안전보안관, 모범운전자연합회, 자율방재단 등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대응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참여자명부 작성 등 사전 방역대책에 철저를 기했다.

주요 캠페인 내용은 군민의 안전 불감증을 불식하고 크고 작은 교통사고로부터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올바른 교통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안전띠 메기, ▲5대 불법 주정차 금지, ▲음주운전 근절, ▲보행자 안전수칙, ▲회전교차로 회전차량 우선, ▲교통신호·규정속도 준수 등이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 홍보물품 8종(안전조끼, 옐로카드, 야광반사판, 볼펜, 에코백, 물티슈, 핫팩, 칫솔세트)을 인근 지역민과 상인들에게 배부하여 홍보의 효율성을 높였다.

지난 1일부터 시행한‘단계적 일상회복’방역수칙 준수와‘전라남도 교통안전 서약 운동’홍보도 병행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며“안전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높이고 안전을 생활화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역민과 함께하는 선진 안전 정책을 펼쳐 3년 연속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선정 및 전라남도 다산안전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