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순천대,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라남도 자원봉사센터-순천대,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3.08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지역 대학생간 교류 협력 강화 기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순천대학교가 8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순천대학교가 8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뉴스깜] 이기장 기자=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와 순천대학교가 8일 두 기관 주요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자원봉사활동에 나선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과 함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공동체 의식 함양에 힘쓰기로 하고 지역사회의 우수자원봉사 인력 지원을 통해 농업생명, 사회복지, 간호, 학습지도 등 폭넓은 자원봉사 활동에 힘을 쏟기 위해 손을 잡았다.

순천대와 협력을 통해 타지역 대학생들과의 교류는 물론 지역사회 확대로 이어져 자원봉사 활동이 농촌지역과 저소득층 지원에도 큰 변화가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협약은 ▲순천대학생 자원봉사 수요자 및 공급자 연계체계 구축 ▲대학생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기여 ▲ 특화전공 재능기부 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모색해 나간다는 내용 등이다.

고영진 순천대 총장은 “동부지역 거점대학을 하고 있는 우리 학교 학생들의 봉사 활동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 성장해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허강숙 전남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순천대학교와의 업무협약으로 동부권을 넘어 수준 높은 자원봉사 활동이 지역사회로 뻗어나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대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살린 즐거운 자원봉사 활동이 되도록 프로그램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나눔 이동세탁차 운영, 농어촌일손돕기 지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