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제28회‘서구민의 날’기념식 개최
상태바
광주 서구, 제28회‘서구민의 날’기념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5.01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 공로자에 서구민賞 수여 등, 코로나 확산방지 위해 규모 최소화
▲광주 서구가 5월 1일 서구민의 날을 맞아 지난달 29일 제28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 서구)
▲광주 서구가 5월 1일 서구민의 날을 맞아 지난달 29일 제28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광주 서구)

[뉴스깜] 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5월 1일 서구민의 날을 맞아 지난달 29일 30만 구민의 화합과 서구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하는 제28회 ‘서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는 올해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을 앞두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하였으며, 기존처럼 구민의 날과 연계하여 개최했던 화합, 나눔 축제 등 행사없이 기념식 위주의 검소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은 식전 현악4중주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구민헌장 낭독으로 이어졌으며, 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일꾼에게 수여되는 서구민상을 시상했다.

서구민상은 ▲사회․봉사 부문에 이경휘(69⋅여), 이정희(68⋅여)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 부문 정희만(61⋅남) ▲교육․문예․체육 부문 전자광(59⋅남) ▲지역․경제부문 박찬갑(66⋅남)씨 등 총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기념사에서 “서구 공동체 모두가 화합하고 지혜를 모아주신 덕분에 서구가 광주의 중심이자 자치와 복지를 선도하는 지자체로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코로나 공존시대를 맞아 새로운 희망의 꽃을 피우고,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다짐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