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텀블러 세척기 설치
상태바
광주 서구, 텀블러 세척기 설치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6.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사 내 4곳 설치, 다회용 컵 활성화로 생활 속 작은 탄소중립 실천
서구가 ‘텀블러 자동 살균 세척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사진제공=서구)
▲서구가 ‘텀블러 자동 살균 세척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사진제공=서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포장ㆍ배달문화 확산으로 1회용품 사용이 급증함에 따라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위해 ‘텀블러 자동 살균 세척기’를 설치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서구는 청사 내 복도 4곳에 텀블러 자동 살균 세척기를 설치했다.

서구는 기존에도 친환경 및 자원 절약을 위해 개인용 텀블러나 머그컵 등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해 왔으나 직접 텀블러를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청사 내 텀블러 사용이 좀처럼 활성화되지 않았었다.

이번에 설치된 텀블러 자동 살균 세척기는 세제 없이 물로 10초 이내에 간편하게 텀블러를 살균ㆍ세척할 수 있어 청사를 이용하는 시민들과 직원들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다회용 컵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공기관부터 1회용 컵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공감대가 형성되어 탄소중립 시민실천으로 확산되길 바란다”며 “구청 방문 시 텀블러 사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구는 지난 5월 청사 내 1회용품 사용제한 실천지침을 작성하고 배포했으며, 공용 컵 살균기를 설치하고 다회용품(컵, 접시 등) 대여도 지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