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소통행정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상태바
강진군, 소통행정 위한 공직자 친절 교육 실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8.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고객 지향적 민원 서비스 구현
▲박지애 강사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박지애 강사가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현장교육 인원 50여 명을 포함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피드백 및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9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2022년 상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에 대한 설명과 함께 날로 높아지는 친절행정 서비스 수요에 발맞추기 위한 친절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I DO 서비스컨설팅 대표이며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겸임교수인 박지애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자체평가 결과 강진군 공무원의 친절도는 평균 89.5점으로 작년 하반기 대비 소폭 상승했으나 주요 감점 요인과 취약 부분에 대한 보완을 통해 더 나은 민원 서비스 구현을 위한 서비스 기법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군민 지향적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해 하반기 전화친절도 조사 및 군정 만족도 조사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공무원의 친절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이준범 기획홍보실장은 “강진군 공무원 개개인의 친절이 군정 전반에 대한 신뢰성을 좌우하는 만큼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 친절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