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상태바
무안군,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1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존중받는, 무안군과 행복한 동행’ 슬로건
▲무안군은 지난 15일 숭달문화예술회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무안군은 지난 15일 숭달문화예술회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무안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5일 숭달문화예술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모두가 존중받는, 무안군과 행복한 동행’이라는 슬로건으로 2022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무안군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김산 군수를 비롯한 서삼석 국회의원, 김경현 군의장, 정길수 도의원 등 각급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여성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에 앞장선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UCC 상영 등이 이뤄졌으며, 특히 가수 션이 양성평등을 주제로 가족내 소통과 일상에서의 다양한 존중에 대해 특별강연을 펼쳐 많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이날 무안군가족센터에서는 캘리그라피 에코백, 퍼스널컬러 진단, 의약 체험관리, MBTI 진단검사, 천연미스트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여성 취‧창업 상담, 가정폭력·성폭력 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산 군수는 기념사에서 “양성평등은 단시간에 실현할 수 있는 목표는 아니지만, 가정에서부터 시작해 불평등의 장벽을 더 빨리, 더 넓게 변화시켜 나가야 한다”며“행복무안은 바로 양성평등에서 시작할 것이므로 모두가 존중받는 평등사회 구현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