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선문심 보건소장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상태바
보성군, 선문심 보건소장 정부포상 대통령 표창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09.2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 치매 정책 사업 공로 인정…‘치매극복의 날’ 맞아 표창
▲선문심 보건소장이 21일‘제15회 치매극복의날’ 유공으로 정부포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맨왼쪽 선문심 보건소장.사진제공=보성군)
▲선문심 보건소장이 21일‘제15회 치매극복의날’ 유공으로 정부포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맨왼쪽 선문심 보건소장.사진제공=보성군)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보성군은 선문심 보건소장이 21일‘제15회 치매극복의날’ 유공으로 정부포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선문심 보건소장은 적극적인 치매 정책 사업 추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받았다.

특히, 치매 정책 사업 주무부서인 방문보건계 계장으로 근무하며 치매 중증 진행 억제를 통해 사회적 비용을 경감하고, 치매 환자 및 치매가족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해왔다.

또한, 치매국가책임제에 따른 치매 정책 사업을 정립, 치매로 인한 개인적 고통과 피해 줄이고자 스마트 뇌총총 치매 예방 교실과 쉼터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힘을 써 왔다.

선문심 보건소장은 1983년부터 현재까지 40여 년 동안 보성군 공무원으로 근무해 오면서 선 소장은 평소 맡은 바 소임을 충실히 수행할 뿐 아니라 투철한 국가관과 확고한 사명감으로 지역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해 왔다.

선문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치매예방사업 추진으로 보성군을 치매안심지역으로 만들고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보성군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보건소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주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조호물품 제공, ▲치매예방교실, ▲치매가족지원사업, ▲치매안심마을운영 등 다양한 치매 통합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