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 현장 토론회 개최
상태바
영광군,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 현장 토론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09.27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 현장토론회 모습(사진제공=영광군)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 현장토론회 모습(사진제공=영광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강종만)은 지난 23일 상사화 교육관에서 영광찰보리 신활력플러스 사업과 관련하여 농촌융복합산업 성공모델 창출을 위한 현장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토론회에 앞서 영광보리 가공산업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자 새싹보리를 가공하는 업체인 새뜸원과 식혜 및 엿기름가루, 보리차를 생산하는 새암푸드먼트를 방문 견학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농촌융복합산업 신제품 개발 전략(정광호 아이엔비솔루션즈 대표), ▲농촌융복합산업 홍보마케팅 전략(최영 투미코리아 대표), ▲농촌융복합산업 체험상품 및 지역단위 연계협력 방안(임석 광주동구예술여행센터 센터장) 등의 주제발표와 영광찰보리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하여 영광군에 맞는 농촌융복합 성공모델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회 좌장으로 참석한 농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자문단장(김용렬 단장)은 “현장의 문제를 공감하고 이해하며 영광찰보리산업 발전에 필요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고, 구성원 간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현장토론회를 계기로 영광보리 융복합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여 영광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군민의 소득증대와 국민의 건강한 먹거리 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