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제4기 의정 자문 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도의회, 제4기 의정 자문 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 개최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2.10.0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과 정책연구
전라남도 의회(의장 서동욱)는 지난달 29일 전라남도의회 2층 초의실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과 정책연구 등을 위한 제4기 의정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전라남도 의회는 지난달 29일 제4기 의정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 했다.(사진-이기장 기자)

[뉴스깜] 이기장 기자= 전라남도 의회(의장 서동욱)는 지난달 29일 전라남도의회 2층 초의실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과 정책연구 등을 위한 제4기 의정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김태균·전경선 부의장, 차영수 운영위원장, 신민호 기획행정위원장, 최선국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이철 경제관광문화위원장, 조옥현 교육위원장, 신의준 농수산위원장, 최종선 전남도의회 사무처장, 서민호 전남도의회 의정 자문위원장, 김명환 부위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서동욱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바쁘신 가운데도 의정 자문위원으로 활동해 주신 자문위원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하고 ”전남이 코로나 19시기로 힘들어지고 있고 인구도 많이 감소하고 있다. 자문위원님들께서 많은 경험과 지식으로 정책을 발굴해서 많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4기 의정 자문위원은 더욱 발전하는 위원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라남도 의회는 지난달 29일 제4기 의정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사진=이기장 기자)
▲전라남도 의회는 지난달 29일 제4기 의정 자문위원 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사진=이기장 기자)

서민호 제4기 의정 자문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제4기 자문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자문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서동욱 의장님을 비롯한 도의원 여러분, 도정 자문위원 여러분께 오늘 위촉식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이어 ”제가 지난 제2기 자문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라고 밝히고 ”제4기 위원님들은 경륜과 경험이 많은 분들이 함께하고 있어 큰 기대를 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앞으로는 분기별로 회의를 꼭 하겠습니다. 우리 위원회가 발전 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이 가르침을 주시고 저도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전남은 농촌과 어촌이 많은 지역이므로 농촌과 어촌이 혜택이 많이 가는 정책을 건의하기로 하고 전남이 발전하도록 함께 힘을 모으기로 결의하고 각 분과 위원회별로 회의를 열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