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안전감찰 사례집 발간
상태바
전남도, 안전감찰 사례집 발간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19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질·반복 재난 관리 향상 기대
▲ ‘전라남도 안전감찰 사례집’ 발간(사진제공=전라남도)
▲ ‘전라남도 안전감찰 사례집’ 발간(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2년간 도와 행정안전부 안전감찰에서 지적되거나 적발된 주요 사례를 토대로 ‘전라남도 안전감찰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안전감찰 사례집은 적발 사례를 통해 동일하게 반복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고 비슷한 사고에 선제 대응토록 하기 위해 제작됐다.

행정안전부, 17개 광역시․도, 22개 시군 및 공사․공단 등에 배부해 동일․반복 지적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남도 관련 대상기관의 업무연찬과 향후 업무처리 지침서로 활용할 예정이다.

그동안 안전감찰 활동을 실시한 결과를 집대성한 이번 사례집 발간을 통해 ‘안전분야 부실점검, 안전 부조리’ 등 고질적으로 반복되는 재난관리 체계를 확립하고 안전의식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례집은 ▲안전감찰 기본현황 ▲전남도 안전감찰 사례 ▲행정안전부 안전감찰 사례 ▲관계법령 순으로 수록했다. 전남도 자체 감찰(도로 조명시설 유지 안전감찰 등 9건), 행정안전부 합동 감찰(유원시설 관리실태 등 7건)등 총 16건의 주요 안전감찰 사례 지적사항 및 제도개선 등을 담았다.

심우정 전남도 안전정책과장은 “발간한 사례집을 재난안전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 관계자가 업무에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며 “고질적으로 반복되는 재난 사고가 발행하지 않도록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안전감찰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