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행안부장관상
상태바
전남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행안부장관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2.12.2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도-시군 함께 ‘전남형 동행 일자리 사업’ 호평
▲전라남도는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전라남도는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는 ‘2022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전국 최초로 도와 시군이 함께하는 ‘전남형 동행(同行)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시군엔 일자리 재정지원을 하고 전남도는 자체 인큐베이팅을 통해 4천248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11월 12일까지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지방시대, 지자체 행정혁신을 소개합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 엑스포’에 참가한 76개 지자체, 15개 공공기관의 다양한 행정혁신 및 일자리정책 등을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우수사례 서류심사와 전시 내용, 일자리정책 및 일자리 창출 사례 창의성, 파급력, 지속성, 융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전남도는 엑스포 전시에서도 엑스포 참가 이래 처음으로 전남도와 시군이 통합전시관을 구성해 도와 시군의 일자리 정책 성과를 홍보하고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는 등 유기적 일자리 선순환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전시 기간 한덕수 국무총리, 박형준 부산시장, 조재구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장 등 주요 내빈이 전남도 전시관을 방문하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이건섭 전남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올해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전남도의 일자리 창출 정책이 큰 성과를 거둔 한해였다”며 “내년에도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