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상태바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1.3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대 회장 이순심, 부회장 김혜경, 총무 이나겸 취임
▲2023년 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을 갖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강진군)
▲2023년 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을 갖고 기념촬영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강진군)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남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7일 청소년문화의집 1층에서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 임원진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지난 2년간 여성의 권익 향상과 지역 복지 증진에 힘써 온 제13대 전종임 회장에게 공로패와 전별금을 전달했다. 홍보배 전 적십자봉사회 회장과 여성단협의회 제13대 총무로 애써온 김혜경 생활개선회장에게도 각각 전별금을 전달했다.

제14대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는 대한어머니회 이순심 회장이, 부회장에는 생활개선회 김혜경 회장이, 총무에는 의용소방대 여성연합회 이나겸 회장이 취임했다.

특히, 이날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가 강진군민장학재단에 1백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 5월 사의재에서 이웃돕기 사랑나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통해 마련한 것으로, 나눔에서 나눔으로 연결되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여성단체 회원 모두의 마음이 담겼다.

전종임 이임회장은 “그동안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강진이 여성이 살기좋은 지역으로 거듭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식지 않는 열정과 사랑으로 활동을 이어가 달라”고 말했다.

이어 새로 취임하는 이순심 회장은 “서로 소통하며 지혜와 역량을 모아 우리 모두 여성친화도시 강진을 위해 노력하자”는 포부를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고, 가정이 행복해야 강진이 행복하다”며 “행복한 강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성단체에서 적극적으로 정책 발굴에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적극 지원하고 지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96년 창립됐으며, 현재 9개 단체 1,200여 명의 회원이 양성평등 및 여성권익 증진 등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