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남교육 연수포털에 탑재
상태바
전남교육청,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남교육 연수포털에 탑재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0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대재해 예방교육으로 일터에 안전을 더하다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김대중 교육감)이 중대재해를 예방하고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및 사고 사례를 통한 중대재해 예방 방안’이라는 주제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업안전공단 전남지역본부 유창우 안전보건부장을 강사로 위촉해 자체 제작한 중대재해 예방교육 영상 콘텐츠를 전라남도교육연수포털에 탑재해 각급 학교와 기관의 전 직원이 이수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교육 내용은 ▲중대재해처벌법 주요 사항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의무 사항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의 비교 ▲사고 사례를 통한 중대재해 예방 요령 등이다.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중대재해예방 전담팀을 구성해 체계적 대응에 나섰다. 올해부터는 디지털 기반 산업안전보건관리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안전보건전문기관을 통한 각급 학교의 산업안전보건관리를 강화하는 등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최선의 안전장치는 근로자 자신의 안전의식이며 재해예방 업무 역량은 이제 모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면서 “이번 교육이 구성원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현장의 재해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