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활용 교육용 안내서 배부
상태바
전남교육청,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활용 교육용 안내서 배부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전경(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활용 교육용 안내서를 제작해 최근 각급 학교에 배부했다.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중 하나인 ChatGPT는 OpenAI가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으로 사람의 언어와 대화 패턴을 학습해 사람처럼 대화가 가능하다.

이번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활용 교육용 안내서에는 ChatGPT 및 New BING 활용방법,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알아보기, 학교에서의 활용 및 학교에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교실에서 ChatGPT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질문 예시 등 효과적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사용법 뿐 아니라 ChatGPT 사용 시 표절 문제, 학습의 편향성 및 가짜뉴스 등의 예시를 통해 올바른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올 상반기 중 교원들의 올바른 ChatGPT 사용법 및 윤리교육에 대한 연수를 계획중이며, 여름방학 동안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 교육정보화 연수에서도 관련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최근 ChatGPT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교육현장도 많은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면서 “기술의 발전에 따른 교육의 변화도 빠르게 이루어져야 하며 올바른 정보를 판단하고 검증할 수 있는 교사들의 능력 또한 뒤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