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지원
상태바
전남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지원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교육과정 현장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이 13일 초등 교육과정 현장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13일 초등 교육과정 현장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3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함께 준비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이라는 주제 아래 초등 교육과정 현장 지원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선도적으로 지원할 70명의 교육과정 현장지원단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 관련 특강을 시작으로, 지원단의 활동 목표와 추진 방향 공유, 개정 교육과정 적용 대비 학교 현장의 지원 요청사항 경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 고시 이후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고민과 결핍을 채워주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교육과정이 현장에 잘 안착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 함께 현장 선생님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 지원단을 중심으로 교사의 교육과정 전문성과 학교 교육과정 자율성을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며 “2022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함께 준비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위해 오는 26일 초등 교장, 5월 9일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