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1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 대비 안정적 정착기반 조성
▲전라남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을 운영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을 운영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지난 13일부터 14일 여수베네치아호텔과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일반계고 91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182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을 운영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철학과 비전 공유를 통해 연구·준비학교 운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연구·준비학교 중점 운영 과제 수행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전남도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남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 및 연구·준비학교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2022년 결과보고서와 2023년 운영계획서 분석을 통한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며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의 안정적 정착을 주문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간 활동 교류를 위한 교원 네트워크(교감 10팀, 교사 10팀)를 구성해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교육활동을 논의했다.

전남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대비해 고교학점제 추진단 및 현장지원단을 운영하며 찾아가는 교원 역량강화 연수, 컨설팅, 단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펴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도내 전체 일반계 고등학교를 연구·준비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작년에 이어 전남의 일반계고 전체가 연구·준비학교를 운영해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며 “학교의 지원 방향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고교학점제 운영의 개선 방안을 찾고 내실있게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