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육과정 연구학교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육과정 연구학교 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자율시간 도입 따른 교사 교육과정 설계역량 강화 모색
▲전남교육청이 초등 교육과정 연구학교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남교육청이 초등 교육과정 연구학교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4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준비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주제로 ‘교육과정 연구학교 네트워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연구학교(목포영산초, 여수문수초, 광양중동초, 장흥초, 강진중앙초, 진원초) 간 정보 공유와 학교자율시간 도입에 따른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학교별 연구학교 운영 계획 발표 ▲지도기관(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의 피드백 ▲학교자율시간 과목 설계 연수 실천 사례(강진중앙초)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목포교육지원청 정부선 장학사는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을 위해 학교 단위에서 스스로 연수 과정을 개설·운영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지원청 차원에서도 개정 교육과정이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는 방안을 깊이 고민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노명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연구학교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학습자 주도성 등의 핵심역량이 길러지고, 교사들에게는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과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실제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되도록 연구학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오는 26일 전라남도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초등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