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청년·일반 구직자 대상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광주 동구, 청년·일반 구직자 대상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 운영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4.2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8일까지 접수…전략적 면접기법·전문 멘토링 등
▲사회생활 뉴비프로젝트 포스터(사진제공=동구)
▲사회생활 뉴비프로젝트 포스터(사진제공=동구)

[뉴스깜]김필수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청년·일반인 구직자, 취업 준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대비 전문교육 프로그램 ‘사회생활 뉴비(Newbie·초보자 및 신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사회생활 뉴비 프로젝트’는 광주광역시 시민참여예산사업 일환으로 구직자들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자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구직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뉴비 프로젝트 참여자는 오는 5월부터 6월 두 달간 전문강사진으로부터 ▲기본소양 교육 ▲전략적 면접기법 ▲기업면접 분석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이미지 메이킹 ▲퍼스널컬러 분석 ▲모의 면접 진행 ▲전문 멘토링 등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광주시민(청년·일반 구직자)은 오는 5월 8일까지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또는 동구 두드림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조선이공대학교와 협업을 통해 취업 준비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선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방문 또는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강좌는 5월 중 개강하며, 강사진은 조선이공대 취업 관련 전문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일자리 감소, 경제적 부담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효성 있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