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대안교육 학교장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전남교육청, 대안교육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안교육 활성화와 위기학생 지원 앞장” 다짐
▲전남도내 대안학교 교장들이 5월 2일 용정중학교에서 협의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남도내 대안학교 교장들이 5월 2일 용정중학교에서 협의회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일 보성 용정중학교에서 대안교육특성화학교 및 대안학교 학교장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안교육 활성화와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남은 대안교육특성화 중학교 4교, 대안교육특성화 고등학교 3교, 대안학교 4교 등 총 11개 학교가 대안교육에 나서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교육활동으로 인성함양과 미래지향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안교육 역할의 모호성으로 인해 문제있는 학생들이 가는학교, 학교다니기 싫은 학생들이 가는 학교라는 부정적 인식이 심어진 것은 큰 문제점으로 지적됐다.

이번 협의회는 이런 부정적인 이미지 변화를 위한 노력과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 지원 방안,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핵심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바람직한 대안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 교장들은 대안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과 유입을 위해 대안교육한마당 개최, 전남대안교육 실천 연구회 부활 및 연수 활성화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였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하다”며 “학교장 협의회를 정기화하여 대안교육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