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선소대교 운행 시내버스 노선 신설
상태바
여수시, 선소대교 운행 시내버스 노선 신설
  • 이기장 기자
  • 승인 2023.05.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부터 85번 운행…소호·죽림·무선방면 학생 등하교 등 시민 교통편의 증진
▲여수시는 오는 16일부터 선소대교를 운행하는 85번 노선을 신설 운행한다.(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는 오는 16일부터 선소대교를 운행하는 85번 노선을 신설 운행한다.(사진제공=여수시)

[뉴스깜]이기장 기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16일부터 선소대교를 운행하는 85번 노선을 신설 운행한다.

신설된 85번은 화장동차고지→죽림지구→부영여고→장성마을→선소대교→웅천지웰A→웅천포레나A를 경유하는 순환형으로 운행된다. 1일 9회 운행하며, 배차간격은 90~120분이다.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웅천~소호간 선소대교 개통 이후 자가용 차량의 통행시간은 줄었으나, 대중교통이 운행되지 않아 시내버스 운행 요구가 계속 제기돼 왔다.

이로써 웅천지구에서 소호, 죽림, 무선방면 통학 학생 등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생태터널로를 우회함으로써 과다 소요되는 통행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를 위해 선소대교 운행 버스노선 신설을 운송업체와 적극 협의해 왔다”며 “노선 개통 이후 운행상황을 모니터링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은 적극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