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인공지능 시대 교육자료 개발한다
상태바
 전남교육청, 인공지능 시대 교육자료 개발한다
  • 김필수 기자
  • 승인 2023.05.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교육지원단 운영 통해 챗GPT 활용 자료 등 개발
▲전라남도교육청이 정보교육지원단 협의회를 갖고 인공지능시대 교육자료 개발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정보교육지원단 협의회를 갖고 인공지능시대 교육자료 개발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제공=전라남도교육청)

[뉴스깜]김필수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정보교육지원단 운영을 통해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자료 개발에 나선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19일부터 20일 이틀 동안 초·중·고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계별 AI·SW프로그램 및 ChatGPT를 활용한 교육자료 개발을 위해 정보교육지원단 협의회를 가졌다.

전라남도교육청 정보교육지원단은 초·중등 교장, 교감, 연구사 및 교사 4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AI 선도학교 컨설팅, AI 교실 컨설팅 및 학교 정보교육 전반에 관한 사항을 지원해주고 있다.

지원단은 이번 협의회에서 단계별 AI·SW프로그램 개발 방향을 논의했다. 2022개정교육과정 도입 전에 주제 별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토대로 학교급에 맞는 학습자료 개발을 협의했다. 유엔이 지정한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 중 학교와 밀접한 주제를 선정해 학교급에 맞는 프로그램 및 학습자료를 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4월 배포한 ChatGPT활용 자료를 바탕으로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용 자료 개발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ChatGPT활용방법, 교수활동 지원자료, ChatGPT를 활용한 학생 활동 아이디어 및 교과 연계 ChatGPT 활용 수업 사례와 관련된 자료 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박준 미래교육과장은 “2022개정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AI 및 SW교육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전남의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이 되어야 할 것이며 교육과 함께 윤리교육도 함께 할 수 있는 자료를 개발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